본문 바로가기
개발/AWS

AWS IoT Credentials.zip 이 비어있는 에러

by 문둘기 2019. 7. 4.

최근 aws iot를 공부하면서 겪은 황당한 에러.. 라기보단 사실 내가 멍청했다 

 

 

 

 

 

AWS FreeRTOS를 이용해서 디바이스를 등록하는 경우에 디바이스 이름을 입력하게된다 

 

이 디바이스이름은 다음 챕터에서 인증서와 private key 등의 파일을 생성할때 쓰인다... 이부분 매우중요.. 

 

나는 아무생각없이 이름을 20:04 

이런식으로 시간을 입력해서 만들었다 

 

이름입력할때 잘보면 " : " 는 포함해도 된다고 나온다..

이걸 믿지 말았어야했다 

 

 

 

 

이름 지정하고 다음챕터로 가면 이런식으로 파일이 생성된다고 알려준다 

여기서 눈치챘어야했는데 ㅋㅋ 

어쨌든 다운로드를 받으면 credentials.zip 파일로 받게되는데... 

 

 

 

띠용.. 이렇게 비어있는 파일을 받게된다 

 

20:04로 하니까 자꾸 빈파일만 다운로드 된다..

한참 삽질하다가 설마? 하는 마음으로 2004로 한번 만들어봤다..  

 

 

 

매우 정상적으로 다운받아진다 ㅋㅋㅋ

 

윈도우에서 " : "  는  파일이름에 쓸수없다는것..  

 

 

 

 

확인차 2004 로 정상적으로 생성된 파일의 압축을풀어서
2004 파일중간에 : 를 넣어서 20:04 를 만드려고했더니 이렇게 사용할수없다고 뜬다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결국 내가 20:04로 디바이스 이름을 등록하면 20:04.cert.pem 이나 20:04.private.key 등의 파일을 생성하는건데 

윈도우에서 그렇게 파일 이름을 만들수가없으니까 그냥 빈 압축파일이 다운로드 되는거였다.. 

 

한 3시간 날려먹은 바보같은 삽질이었다